2020년 7월 26일 By seongmin 0

DB운전자보험

DB운전자보험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자보험이란 행정적/형사적을 책임을 보상을 해주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차량을 소유하시는 분들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책임보험을 가입을 하고 계실겁니다. 그렇지만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점을 지나치는 분들이 꾀 계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를 소유를 하지않더라도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계시고, 운전중이시라면 가입을 할수가 있는 부분이 있으며 자동차보험과 달리 의무적으로 가입을 할 필요없이 자율적으로 가입을 할수있는 민간보험이라고도 불리웁니다.

게다가, 이 상품은 자동차보험 보장을 해주는 부분은 대인배상1, 대물배상에 대한 책임보험을 보상을 해주지만 운전자보험은 자동차 사고 발생시 운전자 본인에게 손해와 위험에 대한 보장을 하는 보험상품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보장내용 이외에 추가적으로 발생할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 보상을 해주는 부분이 많은데요. 운전중에 발생한 교통사고중에 피해자가 사망을 했을경우, 12 중과실 사고인 경우,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은 경우에는 형사처벌까지 받는데 이때 발생할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형사합의금, 벌금, 변오사 선임비용 등의 보상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차량을 소유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시면서 사고 발생확률이 높아지다보니 많은 분들이 운전자보험을 관심을 가지면서 실제로 이러한 경우들이 발생을 하다보니 미리 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필수상품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보호의무 위반, 화물 고정조치 위반,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위반, 철길 건널목 통해법 위반, 앞지르기 방법위반, 중앙선 침범, 신호위반, 소독위반 등이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주로 민사적 책임에 대해 보장을 해주지만 , 운전자보험은 반면 행정적/형사적에 대한 책임을 보상을 받는 부분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접속을 하신다면 대한민국 국내 대표적인 보험사의 보험료를 실시간으로 한눈에 보실수가 있기때문에 본인이 원하시는 보험사의 특약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가입을 하신다면 혹시라는 사고에 미리 대비를 하실수가 있으실겁니다.